scaleform.minarto.com

KGC 2013 9월 27일 본문

Event & News

KGC 2013 9월 27일

미나토 2013. 10. 4. 11:19

마지막 27일입니다.


하지만 오전에는 은행업무를 보고 가느라 세션을 듣지 못하고 점심시간 이후의 키노트 부터 듣기 시작했습니다 :^)



1.


송민규 블레스 아트디렉션 (주)네오위즈 블레스 스튜디오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sf=subject&sw=kgc&page=2&n=49772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64314


강헌규  어느 디렉터의 이야기 : 작은 개발사에 뼈를 묻어보자! (주)씨드나인게임즈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sf=subject&sw=kgc&page=2&n=49778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64254



2.


김태근 블레스 대규모 캐릭터 제작공정 (주)네오위즈 블레스 스튜디오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sf=subject&sw=kgc&page=2&n=49790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64248


Tulay Tetoker McNally Bioware 개발의 QA (Quality Assurance) Model BioWare ULC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sf=subject&sw=kgc&page=2&n=49780


정승준 무비스타 for Kakao 포스트모템 (주)블루핑거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sf=subject&sw=kgc&page=2&n=49776


오지현 쿠킹스타 제작 사례로 보는 cocos2d-x 소개 (주)마이에트엔터테이먼트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sf=subject&sw=kgc&page=2&n=49791


3.


황선일 MMORPG "Bless"의 Massive/Seamless/Interactive World 만들기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sf=subject&sw=kgc&page=1&n=49806


Markus Tuppurainen 디자이너 관점에서 해석하는 로비오의 'Bad Piggies' 출시과정 Rovio Entertainment Ltd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64277


김성완 SPH 기법을 이용한 2D 물 물리 엔진 개발 (주)젬스푼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64311


김익중 프로젝트 S로 살펴보는 MMO와 SNS 통합 서버전략 (주)드래곤플라이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64271



4. KEYNOTE : 한재갑 / 최관호 네오위즈블레스스튜디오


최관호 대표님이 나오셔서 좋은말씀 해주셨습니다 :^) (기술 관련이 아니라 그냥 좋은 말씀이었기에 이정도만...)


그리고 한재갑PD님이 나오셔서 블레스 광고를 해주셨지요 ㅎㅎㅎ


그런데 세션 대부분이 인터뷰 내용인지라...(그것도 몇명에 한정된) 좀 지루했습니다

그래도 인상적인 것이 있다면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부분이었지요...


앞으로 커스터마이징좀 만들었다 싶으면 블레스를 참고해야 할지도...


웹진기사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sf=subject&sw=kgc&page=2&n=49774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sf=subject&sw=kgc&page=1&n=49804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sf=subject&sw=kgc&page=1&n=49801



5. 김학현 게임 엔진, 지배할 것인가? 지배당할 것인가? 하복


아나키 프로젝트에 관한 얘기입니다


무료로 푼다고 해서 살짜쿵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있지요... 참고로 언리얼3과 같은 방식으로 스케일폼도 제공합니다



같은 시각 다른 트랙


기광주 언리얼엔진3 에서의 블레스 VFX (주)네오위즈 블레스 스튜디오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sf=subject&sw=kgc&page=1&n=49792


Keiji Inafune 게임에 있어서 글로벌전략 그리고 한국기업의 앞으로의 가능성 Comcept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sf=subject&sw=kgc&page=1&n=49800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64265


국순신 모바일게임 테스트, 어떻게 해야 하나? 디스이즈게임닷컴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sf=subject&sw=kgc&page=1&n=49805


조형호 트랜스컬처 : 문화 콘텐츠로서의 게임 포지셔닝 바이닐랩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64327



6. Takechika Tsurutani CEDEC이 보는 일본 컴퓨터 엔터테이먼트의 브렌드 CEDEC 부위원장


웹진기사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sf=subject&sw=kgc&page=1&n=49808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64018


일본인 특유의 예의바른 모습이 마음에 들었던 분입니다 :^)

트렌드를 읽는 것이 불확실한 미래를 보여준다는 것을 말해줬습니다



같은 시각 다른 트랙


권선주 아동용 기능성 게임제작 경험 공유 (주)블루클라우드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64270



7. Matsuyama Hiroshi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 캐릭터 아트워크의 예시 CyberConnect2


무언가 착오가 있었던 듯 합니다.


제목과는 달리 저작권 얘기는 전혀없이 스튜디오의 애니메이션 기술들에 대해서만 얘기하더군요...


뭐 이 회사의 기술들이 인상깊기 때문에(나루토를 보면 애니를 능가하죠) 불만까지는 없지만... 질문하는 분들을 봐도 저작권을 들으려고 들어오신 분들이 있기에...


같은 시각 다른 트랙


이용태 5일만에 레벨 디자인하기 위플게임즈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sf=subject&sw=kgc&page=1&n=49796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64330


임호교 League of Legends와 Unfinished Swan 제작 스토리 Giant Sparrow Ltd.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64315


김민우 모두의게임 빛과 그림자 (주)핫독스튜디오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sf=subject&sw=kgc&page=1&n=49795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64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