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디자인, 엔지니어링 그리고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세계적인 선도기업인 오토데스크코리아에서 게임 개발자들을 위한 Autodesk Game User Summit 2014 를 개최합니다.
Autodesk Game User Summit 2014에서는 게임개발과 콘텐트 제작에 필요한 오토데스크 M&E 미들웨어 신제품에 대한 소개 및 소프트웨어 제품간 상호운영성과 전체 워크플로우를 보여드릴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Eidos Montreal 및 5 Ants의 Tiny Thief 와 같은 국내외 우수 성공 사례와 제작과정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입니다.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미래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기술을 직접 체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행사개요
• 행사명 : Autodesk Game User Summit 2014
• 일 시 : 2014년 2월 12일 (수) 12:45 ~ 19:00
• 장 소 : 양재동 엘타워 그레이스홀 6F
행사일정
Software Track
Time
Content / Speaker
12:45-13:20
등록확인
13:20-13:25
오프닝
13:25-13:30
환영사
- 김일혁 부장 / Autodesk
13:30-14:20
Maya tips for efficient game development
- 김도완 차장 / Autodesk
Autodesk Korea에서 Maya 엔지니어로 근무를 하고 있으며, 게임과 애니메이션 제작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Maya와 Mudbox에 관련 각종 세미나와 기술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Autodesk의 강력한 3D 프로그램인 Maya를 이용하여 고품질의 게임을 보다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또한 Autodesk Exchange Apps Store에서 제공하는 대표 플러그인들의 활용 팁들을 소개합니다.
14:20-15:10
3ds Max tips for rapid game development
- 김일혁 부장 / Autodesk
Autodesk Korea의 M&E Lead Technical Specialist로서 10년을 넘게 3ds Max, Maya, MotionBuilder, 및 Mudbox제품들의 새로운 특징과 유용한 기술들을 많은 고객들에게 소개해 왔습니다. 또한 M&E 시장의 많은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세미나 진행, 기술 지원 및 컨설팅을 하고 있습니다.
Autodesk의 강력한 3D 프로그램인 3ds Max를 이용하여 게임 개발시 보다 빠르고 쉽게 제작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하며, Script의 활용 Tip들을 소개합니다.
15:10-15:50
Autodesk Consulting Introduction
- Alberto Arenas / Autodesk
Autodesk Consulting Group에서 M&E 아태 지역 Delivery Manager로 재직중이며,"스타트랙 다크니스" 와 "Pacific Rim"을 제작한 ILM 싱가폴에서는 R&D 엔지니어 리더를 역임하였습니다. 그는 15년 이상의 "M&E"분야의 테크니컬 경험을 갖고 최근 7년 동안 디자인과 파이프라인 솔루션 개발에 집중하여 아티스트들의 업무에 저비용 및 빠르고 최적화된 소프트웨어 제공에 힘써 왔습니다.
이 세션에서는 광범위한 시각의 오토데스크 M&E컨설팅 서비스에 대해 다루고 어떻게 컨설팅팀이 오토데스크 M&E 소프트웨어와 고객의 오퍼링과 서비스를 최대한 이용할 수 있게 조력하는지에 대한 이해를 돕게 될것입니다.
15:50-16:10
휴식시간
16:10-17:10
Thief: Animation Challenges in Re-defining to a Modern Audience
- Wilson Mui / Eidos MontreaI
현재 Eidos-Montreal 에서 근무중이며, Ubisoft 에서 높은 퀼리티 비주얼과 시네마적 요소들을 포커스로 한 Lead Production Team을 이끌었습니다. 또한 AAA game development, 필름, TV 애니메이션을 캐나다, 미국 그리고 아시아의 회사들과 함께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캐릭터와 페이셜 애니메이션, 카메라 애니메이션 그리고 시네마적인 스토리텔링에 특화된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토데스크에서 발표하는 이번 프리젠테이션은 애니메이션 팀이 AAA 차세대 게임의 개발 과정에 실행할 수 있는 과제와 솔루션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Eidos-Montreal의 애니메이션 감독인 윌슨 무이는 여러분에게 스튜디오 Deus Ex 에서 가져온 Human Revolution, 간절히 기다리던 Thief 에 이어 제공되는 애니메이션의 rare sneak-peak 를 제공할 것입니다.
17:10-17:30
3ds Max User Session - 캐릭터 데이터 제작을 위한 파이프라인 구성
- 김태근 / Neowiz Bless Studio
ActivisionBlizzard, EA, Webzen을 거치면서 콘솔과 PC온라인 게임 개발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Neowiz Games의 Flagship MMORPG, "BLESS" 개발의 신기술구현과 제작지원 부분에 걸쳐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 세션에서는 프로젝트 제작 현황에 맞춘 자동화 툴의 지원 요소 분석방법과 사례를 BLESS 프로젝트의 개발 환경을 예로 살펴보고자 합니다.
17:30-17:50
Sponsor session
- 정운영 상무 / HP Korea
17:50-18:00
휴식시간
18:00-19:00
경품추첨 및 저녁식사
* 상기 일정은 주최측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Gameware Track
Time
Content / Speaker
12:45-13:20
등록확인
13:20-13:25
오프닝
13:25-13:30
환영사
- 정종호 부장 / Autodesk
13:30-14:20
Tiny Thief: A Big Adventure On Small Devices
- Miguel Santirso / 5 Ants
5 Ants에서 Lead Programmer로 활동 중에 있으며, Rovio Stars 사에서 2013년 7월 11일 출시된 "Tiny Thief"는 2014 애니어워드 "최고 애니메이션 비디오게임"에 선정되었습니다.
이 세션에서는 Tiny Thief의 개발과정에서 발생한 문제점을 스케일폼을 통해 어떻게 해결했는지 소개할 예정입니다.
14:20-15:20
Scaleform Updates & Spark Introduction
- Ankur Mohan / Autodesk
Autodesk M&E의 Product Manager로서 Scaleform team에서 재직중이며 University of Maryland에서 Electrical Engineering Master's를 수료하였으며, 수년간 Software 디자인과 개발에 참여하였습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Scaleform 4.4 업데이트의 새로운 기능 및 유니티 통합을 위한 업데이트, Unreal 4에 대한 지원, 차세대 플랫폼, Win Phone 8, Windows Store을 소개하고 스케일 폼에서 최고의 성능을 얻는 방법과 함께 리소스 공유 및 AMP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케이스 스터디를 할 예정입니다.
15:20-15:50
HumanIK/Beast Updates
- 이한호 과장 / Autodesk
오토데스크 코리아에 재직중이며, 업계에서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로서 통합메신저, MMO게임의 레벨에디터, 유저인터페이스등의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오토데스트 게임웨어의 모든 제품에 대한 기술지원 엔지니어로서 한국고객들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 세션에서는 전역 광원과 에니메이션 미들웨어인 Beast와 HumanIK를 이해하고, 각종 데모를 통해 실제 게임에서 어떻게 응용될 수 있는지 알아봅니다.
15:50-16:10
휴식시간
16:10-16:40
Navigation - 창세기전4 프로젝트 적용 사례
- 박선호 / Softmax
소프트맥스 창세기전4 프로젝트에 2011년에 입사하여 현재까지 재직중이며 서버 파트에서 Navigation 라이브러리를 이용한 NPC 길찾기, NPC 상태 머신, AI 시스템 개발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 세션에서는 Navigation 라이브러리를 사용한 실제 프로젝트 적용 사례 및 Navigation 이 포함하고 있는 기능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16:40-17:15
Navigation Updates
- Mustapha Bismi / Autodesk
Autodesk Senior software engineer로써 AI, physics, animation engine개발에 오랜 경험을 쌓아 I Am Alive, Heavy Rain, Heavenly Sword, Catwoman등 우수한 타이틀을 남겼습니다. 현재 Autodesk Gameware Navigation team의 technical designer로서 런타임 API 디자인, 게임엔진 통합, end-user Navigation experience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세션에서는 Navigation의 새로운 기능을 소개하고 새로운 Avoidance system의 숨겨진 기능과 smoother path following를 통해 채널 서비스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17:15-17:50
Autodesk Consulting Introduction
- Alberto Arenas / Autodesk
Autodesk Consulting Group에서 M&E 아태 지역 Delivery Manager로 재직중이며,"스타트랙 다크니스" 와 "Pacific Rim"을 제작한 ILM 싱가폴에서는 R&D 엔지니어 리더를 역임하였습니다. 그는 15년 이상의 "M&E"분야의 테크니컬 경험을 갖고 최근 7년 동안 디자인과 파이프라인 솔루션 개발에 집중하여 아티스트들의 업무에 저비용 및 빠르고 최적화된 소프트웨어 제공에 힘써 왔습니다.
이 세션에서는 광범위한 시각의 오토데스크 M&E컨설팅 서비스에 대해 다루고 어떻게 컨설팅팀이 오토데스크 M&E 소프트웨어와 고객의 오퍼링과 서비스를 최대한 이용할 수 있게 조력하는지에 대한 이해를 돕게 될 것입니다.
17:50-18:00
휴식시간
18:00-19:00
경품추첨 및 저녁식사
* 상기 일정은 주최측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행사 안내
- 본 행사는 저녁식사 및 주차권이 제공됩니다. - 행사 종료 후 경품 추첨이 진행됩니다. - 행사 종료 후 설문지를 제출해 주시면 소정의 기념품을 선물로 드립니다.
주최/주관/협찬
(이한호 과장님이 HumanIK/Beast 세션을 준비하고 계십니다)
스케일폼 세션은 더욱 줄어들어 두개의 세션만을 차지하게 되었고, 다른 하나의 트랙을 마야와 맥스가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오토데스크의 제품군의 비중을 생각하면 당연한 일이겠지만 여기에는 딜레마가 좀 있습니다.
가뜩이나 국내 게임시장이 얼어붙는 분위기라 미들웨어 등에 관심을 쏟는 경우가 적어(모바일 스튜디오들은 미들웨어는 별로 고려를 안하죠) 세미나에 참석할 사람들은 줄어드는데, 행사에 찾아온 개발자가 오토데스크 제품군 중에 사용하는 제품은 더욱 한정적일 것입니다.
그런데 그걸 자신과 관련된 한두시간만 듣자고 세미나를 찾아오자니, 딱히 메리트가 없는 것이지요... 더욱이 제품의 홍보성이 있는 세션이라면 인터넷 시대에서는 더더욱 필요가 없고요.
(사실상 HumanIK/Beast 제품 세션은 어떠어떠한 제품이다... 정도만 알려주는 세션이었습니다)
사람들은 줄어가니 독립 트랙으로 하루종일 끌어가기도, 그렇다고 아예 없애기에는 국내의 게임 개발 시장도 아주 나쁘지는 않은 오토데스크의 딜레마가 느껴지는 세미나였다고나 할까요?
뭐 어쨌든 스케일폼 세션에 대해서만 얘기해보겠습니다.
Tiny Thief: A Big Adventure On Small Devices
- Miguel Santirso / 5 Ants
첫번째 세션은 Tiny Thief 를 만든 5 ants 의 프로그래머인 Miguel Santirso 씨의 발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