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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DT5 를 Scaleform4.x 개발에 사용하기에 앞서 간단한 팁

미나토 2011. 12. 14. 15:53

글 쓰기에 앞서 전 이전까지 단 한번도 FDT를 사용해본 적이 없었음을 밝히면서...


FDT 버전이 5로 올라가면서 가장 큰 변화는 라이센스입니다. 무려 Free 버전이 생겨나버렸습니다.


이제는 무료라는 매력때문에 사용했던 FlashDevelop 의 강력한 경쟁자가 생겨난 셈입니다...(꼭 무료때문만은 아니죠... 가벼움때문이라던가... 코드서포트라던가...)


앞서 말했지만 FDT를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현재로서는 플래시 빌더 쓰던 것처럼 쓰고 있을 뿐입니다. 똑같은 이클립스 기반이니까요...
제가 FDT5 를 계속 사용하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전 익숙함 때문인지 플래시 빌더가 더 좋아요~


사용해보면서 느낀 것이 있다면 Warning 기능이 강력하다는 것인데요...(다른 주요 기능들은 Free 버전에서는 막혀있는 것이 있어서...)

Scaleform 4.x 대의 scaleform.gfx.* 패키지를 불러보니 온통 오류(경고말고도...) 투성이네요...(scaleform.clik.* 는 말할 것도 없고요... 음... 확실히 대충 만들었습니다 ㅎㅎㅎ)


일단은 몇몇 기본 세팅되어진 Warning 는 꺼둘 필요가 있겠습니다.(이건 절대적으로 개인의 역량에 맡깁니다... Warning 는 사실 필요한 것이니까요,...)
Scaleform 개발시에 수십 수백개의 Warning 메세지를 보고싶지 않다면 다음의 몇몇 항목들은 꺼두는 것도 정신 건강에 좋을 것 같습니다.


Project > Properties > FDT Problems > AS3

Enable project specific problems 체크 후


Declarations 항목
Parameter is never used > Disabled

scaleform.* 패키지 에서는 정의만 되어지고 사용하지 않는 함수 파라메터가 많습니다... 개발에 쓰여지는 함수가 아니고 scaleform 설정에 쓰여지는 함수이기 때문입니다.



Unresolvable 항목
Unresolvable member reference in dynamic object > Disabled

dynamic 변수 사용을 권장하는 것은 아니지만 쓸 때가 전혀 없는 것은 또 아니기에... 꺼두는 것을 권합니다.


Imports 항목
Unused Import > Disabled 

요건 임포트만 해놓고 사용하지 않는 클래스나 함수가 있음 알려주는 놈입니다... 이거는 꺼두기 보다는 일일히 찾아서 지워주는 것이 나을 수도 있겠습니다.



그리고 국내에선 거의 안사용하겠지만 scaleform.gfx.GamePad 라는 클래스가 있습니다.


그 안에 게임패드의 버튼에 대한 상수값들이 들어있는데 모두 데이터형이 없어서 경고를 뿜어내고 있죠...
그놈들은 uint 로 해놓으면 되겠습니다. scaleform.gfx.GamePadAnalogEvent 클래스의 code 변수 주석을 보면 uint로 되어있습니다.



12.16일 p.s.

좀 사용하다보니 그냥저냥 만져보기엔 좋은데, free 버전은 리팩토링 기능을 죄다 막아놨네요... 쩝...

쫌 더  만져보다가 그냥 빌더나 디벨롭 써야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