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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aleform 구직/ 구인

미나토 2011. 9. 28. 14:51

요 앞글까지는 회사 내의 팀블로그에 올리던 글을 회사 관련 내용만 빼고, 다시 복사해 붙인거였다면 이제부터야 최신 포스팅입니다


일반적으로 여러분은 어떻게 잡을 찾으시나요?? 잡코리아?


저도 늘 잡코리아만 이용했었죠... 아니면 지인을 통하던가요...

게임업계에 들어와서 알게된 것인데, 게임업계는 게임잡(http://www.gamejob.co.kr/)을 많이 이용한다고 하더군요...잡코리아는 잘 활용을 안한대요...


이 글을 쓰기 위해 들어가 보니 (직종/클라이언트/스케일폼) 30여개 정도의 스케일폼 구인글이 올라와있군요...
그리고 회사이름들도 꽤 브랜드 네임들이 있는 회사들로 올라와 있습니다. 일반적인 IT 업체들에 비해서 말이죠..

그런데 반대로 구직글은 달랑 4개가 올라와 있습니다



요컨데, 게임업계에서의 스케일폼 구인난을 말씀드리려 한것입니다.


요즘 대다수의 규모있는 개발사에서는 스케일폼을 이미 적용하고 있거나, 적용을 고려 중에 있습니다. 그런데 개발자 구하기는 하늘의 별따기입니다. 나오는 족족 sng에서 쓸어가니까요...


그전에는 게임회사에서도 스케일폼을 잘 모르다보니, 플래시 할 줄 아는 디자이너에게 맡기다가 피를 본(?) 회사들이 플래시 개발자 수급에 나섰습니다.


예전에야 게임회사의 UI는 막내 클라이언트 개발자가 맡는 것이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제 UI란 녀석이 클라이언트가 같이 개발하던 분위기에서 스케일폼 같이 전문 미들웨어를 쓰게 되다보니, 아무래도 전문 개발자 또한 필요하게 된거죠...

뭐, 예전처럼 막내한테 as2 배우라고 시킬 수도 있겠습니다만... 모든 개발자가 타 언어를 배우는데 빨리 배우고 거리낌도 없는 것이 아니잖습니까...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플래시가 욕먹을 짓은 많이 해왔어도, 여전히 역동적인 UI를 만드는데 있어서는 최강의 개발플랫폼입니다.
게임 UI 란것이 다 똑같이 나쁘면 몰라도 한두 게임이 잘만든 UI를 만들어 내놓기 시작한 이상 다른 회사들도 그 수준을 따라잡을 수밖에 없는것이죠... 무료 게임이라고 UI 나빠도 이해해주는 유저는 어디에도 없습니다


게임업계는 어쩔 수 없이 스케일폼을 적용해야할 상황이 온 것입니다. (아니면 그에 상응 하는 미들웨어를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어찌보면, 플래시 개발자 분들이 일반 에이전시나 SI에 비해 이름 높은 회사(?)를 들어가기 쉬운 상황이 이미 주어져 있는 상황인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