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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tTest 쓰지 마세요... 본문
음...
게임회사의 as2 코드들을 보면 hitTest 를 사용해서 툴팁을 구현하려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hitTest 는 아시다시피 연산이 엄청 들어가죠...
그래서 다음과 같은 방법은 어떨까요???
import gfx.controls.Button; _global.gfxExtensions = true; var container:MovieClip = this.createEmptyMovieClip("container", 0); function onEnter() { var btnPrev:Button; onEnter = function() { var btn:Button = Button(Mouse.getTopMostEntity()); if(btn) { if(btn != btnPrev) { if(btnPrev) { trace("rollOut " + btnPrev); } trace("rollOver " + btn); } } else { if(btnPrev) { trace("rollOut " + btnPrev); } } btnPrev = btn; } } onEnter(); container.onEnterFrame = onEnter;
물론 퍼포먼스 테스트는 안했습니다 :)
하지만 아마도 hitTest 보다는 성능이 나을 것이고...
이벤트 추가 삭제를 안하니, 메모리 관리에도 뛰어날 겁니다
암튼 이 방식으로 처리하면, 버튼마다 이벤트 핸들러 등록과 해지가 필요없습니다.
마치 as3 에서 컨테이너에만 버튼 이벤트를 추가해서 target 으로 받는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