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ApplicationDomain
- 형변환
- flash
- 수학정석
- Chart
- 태그클라우드
- as3
- 플래시
- MMOKit
- watch
- 샌프란시스코
- 강좌
- scaleform4
- Document Class
- autodesk
- as3.0
- addChild
- 클릭
- 집합의 연산
- GDC
- flash cs3
- scaleform3
- KGC 2013
- as2
- scaleform
- DataBinding
- 스케일폼
- flash player 10
- CLIK
- 애드온
Archives
- Today
- Total
scaleform.minarto.com
hitTest 쓰지 마세요... 본문
음...
게임회사의 as2 코드들을 보면 hitTest 를 사용해서 툴팁을 구현하려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hitTest 는 아시다시피 연산이 엄청 들어가죠...
그래서 다음과 같은 방법은 어떨까요???
import gfx.controls.Button; _global.gfxExtensions = true; var container:MovieClip = this.createEmptyMovieClip("container", 0); function onEnter() { var btnPrev:Button; onEnter = function() { var btn:Button = Button(Mouse.getTopMostEntity()); if(btn) { if(btn != btnPrev) { if(btnPrev) { trace("rollOut " + btnPrev); } trace("rollOver " + btn); } } else { if(btnPrev) { trace("rollOut " + btnPrev); } } btnPrev = btn; } } onEnter(); container.onEnterFrame = onEnter;
물론 퍼포먼스 테스트는 안했습니다 :)
하지만 아마도 hitTest 보다는 성능이 나을 것이고...
이벤트 추가 삭제를 안하니, 메모리 관리에도 뛰어날 겁니다
암튼 이 방식으로 처리하면, 버튼마다 이벤트 핸들러 등록과 해지가 필요없습니다.
마치 as3 에서 컨테이너에만 버튼 이벤트를 추가해서 target 으로 받는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