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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C 2013 9월 25일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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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C 2013 9월 25일

미나토 2013. 9. 26. 22:22

사실 제가 요즘 백수입니다 :^)

다니던 회사를 그만뒀거든요...


그래서 (유료)세미나 갈 일이 없을 거라 생각을 했는데 KGC 스폰서로 참여하신 오토데스크에서 지원해주셔서 KGC 2013 에 다녀왔습니다. http://www.kgconf.com/kor/html/main.html


지원해주신 오토데스크에 감사드리며 후기를 열렬히 적어야 하지만...


회사가 아닌 백수인 입장에서 세미나를 가니 노트북 펴놓고 계속 타이핑을 하는 짓을 하진 못했습니다... 아니 안한거죠 ㅎㅎㅎ

그러다 보니 기억을 떠올려서 다시 써놓을건 사실 별로 없습니다...만 그래도 보내주신 분들에게 성의 표시차 최대한 정리는 해보겠습니다


일단 날짜별로 세션에 관한 기사와 글을 써보고... 나머지 후기에서 부스 이야기를 하지요




1. 김호식 영화적 경험을 주는 게임 스토리텔링 전략 : 블레이드&소울 사례를 중심으로 엔씨소프트


웹진기사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64070


음... 제가 듣긴 했는데 아침에 등록하고 어쩌다보니 거의 끝날 때 들어가서... :^)




같은 시간 다른 트랙


김원배 AWS + 소셜게임 = 대박 어썸피스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64060


송은비 세계 최대 학생 테크놀로지 경진대회 Imagine Cub 소개와 출전자로부터 듣는 게임 부문 도전 이야기 마이크로소프트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page=3&n=49693




2. 오태훈 넥스트젠 게임콘솔의 게임 아트 제작 현황과 미래 액티비전 / 블리자드


웹진기사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64094


차세대콘솔의 (거의) 런칭작으로 나오는 콜오브듀티 고스트의 얘기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뭐 정리하자면 더욱 많은걸 할 수 있게 되었단 얘기죠 :^)



같은 시간 다른 트랙


안주형 Oculus Rift를 활용한 가상현실 게임제작의 유의점 오큘리스VR Korea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page=3&n=49701


이우진 <꼬마버스 타요>의 사례로 보는 유아용 기능성 게임 제대로 만들기 (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이먼트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64078


김두일 중국에서 성공하는 모바일게임 만들기 네오윈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page=3&n=49695



3... 은 부스 시연 체험하느라 세션을 못들었습니다 ㅎㅎㅎ



같은 시간 다른 트랙


조현태 유니티 에셋 스토어 유니티 코리아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64081


Chris Akhavan 퍼블리싱에 대한 이해 : 글로벌 시장 진출시 성공 요인 분석 Glu Mobile Inc.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64118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page=3&n=49703


박민근 블루오션! 이제는 미소녀 게임이다!! - 미소녀 게임의 비전과 개발 기술 소개 NHN NEXT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64090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page=3&n=49702


Fedi Mujahid 아람의 온라인게임시장, Dogeon Loots and Monsters Game Power?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64089



4. 밥먹고 돌아다니다 보니 키노트를 빼먹었다는... ㅡㅡ; (아~ 오토데스크에서 점심도 사주셨다는!!! 움하하하하!!!)


같은 시간 트랙


KEYNOTE : Brian Waddle 하복


웹진기사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64119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page=3&n=49712



5. KEYNOTE : Tom Forsyth 오큘리스


웹진기사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page=3&n=49714


음... 시간표가 잘못 나온건지...


발표는 오큘리스 브랜든이리브 대표가 하셨습니다

개념은 일찍 나왔지만 불완전했던 가상현실이 드디어 도래했음을 말해줬습니다


최근 버전에서는 응답시간도 20ms 로 줄이고 해서 그 완성이 가까워짐을 말해줬습니다...


이젠 다른 어설픈 HMD들은 모두 버로우 해야죠~




6. 김병선 오픈소스(OSS) 라이선스 이해 및 활용관리 (주)블랙덕소프트웨어코리아


오픈 소스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제가 오픈소스 까지능 아니여도 가끔씩 라이브러리를 만들어서 구글코드나 블로그에도 올리고 회사에서도 쓸 때가 있거든요...

그래서 혹시나 저작권 어쩔까 해서 들어봤습니다.


뭐 기억에 남고 중요한건, 오픈소스와 저작권은 다르다는 것!!!


같은 시간 트랙


Kaname Fujioka / Ryozo Tsujimoto 몬스터헌터 개발경험으로 나온 멀티액션의 사고방식 Capcom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page=2&n=49722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page=2&n=49724


진석준 게임QA로 살아가는 방법 크라이텍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page=2&n=49718


박진호 TV에서의 클라우드 게임의 비전 LG유플러스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page=2&n=49716


김재영 스타트업으로 코어 모바일게임(Action RPG) 개발하기 액션스퀘어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64120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page=3&n=49715


장규식 아바(AVA)의 트레일러, 협업을 통한 사운드 스토리텔링 (주)레드덕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64110



7. 맹진호 유니티 에디터 확장의 기초


이것도 시연부스 체험하다보니 끝부분밖에 못들어서...쿨럭~


같은 시간 다른 트랙


전광배 전세계 라이브서비스 이렇게 하는거다! - '10년간 서비스 이어오기' 온네트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64108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page=2&n=49725


윤준희 중국 2억 유저 SNS 런런왕 런칭 포스트모템 (주)크레타 게임즈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64125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page=2&n=49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