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aleform.minarto.com

addChild 는 한개의 오브젝트에만 가능하다... 에 이어... 본문

ActionScript

addChild 는 한개의 오브젝트에만 가능하다... 에 이어...

미나토 2007. 6. 15. 14:42

http://www.minarto.com/31 이건 전의 글이고.... 거기에 조금 더 덧붙일 것이 생겼다.



스테이지에 mc1, mc2 라는 무비클립을 만들어 놓고 다음의 코드를 집어넣어보자

var tf:TextField = new TextField();
tf.text = "dsfsfasfsafas";
mc1.addChild(tf);


mc1 에 텍스트가 생긴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럼 다음의 코드를 추가해보자

var tf:TextField = new TextField();
tf.text = "dsfsfasfsafas";
mc1.addChild(tf);
mc2.addChild(tf);


mc2에는 텍스트 필드가 생기고 mc1 에서 생긴 것을 볼 수 있다.

그렇다면 마지막으로 다음의 코드를 보자

var tf:TextField = new TextField();
tf.text = "dsfsfasfsafas";
mc1.addChild(tf);

mc1.addEventListener(Event.REMOVED, remove);
function remove(e:Event):void
{
 trace(e);
}

mc2.addChild(tf);



이벤트가 발생함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요컨데 이미 addChild 된 디스플레이 오브젝트를 다른 디스플레이 오브젝트에 addChild 하게 되면 자동적으로 removeChild 메소드가 실행된다....는 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