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DataBinding
- scaleform3
- GDC
- 애드온
- autodesk
- as3.0
- as2
- scaleform4
- CLIK
- 스케일폼
- ApplicationDomain
- flash
- flash cs3
- flash player 10
- 강좌
- Chart
- addChild
- watch
- as3
- 집합의 연산
- scaleform
- 태그클라우드
- KGC 2013
- 형변환
- 클릭
- 수학정석
- 플래시
- MMOKit
- 샌프란시스코
- Document Class
Archives
- Today
- Total
scaleform.minarto.com
직접 Event Model 을 만들어보자 - 0 본문
scaleform 의 as2용 CLIK 은 as3의 이벤트 모델을 가져다 쓰고 있습니다.
정확히는 오토데스크에서 (혹은 CLIK 을 만든 gs스키너 그룹에서) 완전히 직접 만들었다고 보기는 힘듭니다.
이미 flex 1 시절부터 Component 들이 있었고 비슷한 방법으로 구현을 했었거든요.
오히려 제가 봤을 땐, CLIK은 좀 복잡하고 비효율적으로 구현한 편입니다.
CLIK 의 EventDispatcher 클래스를 보겠습니다
public static function initialize(target:Object):Void { if (_instance == undefined) { _instance = new EventDispatcher(); } target.dispatchEvent = _instance.dispatchEvent; target.dispatchQueue = _instance.dispatchQueue; target.hasEventListener = _instance.hasEventListener; target.addEventListener = _instance.addEventListener; target.removeEventListener = _instance.removeEventListener; target.removeAllEventListeners = _instance.removeAllEventListeners; target.cleanUpEvents = _instance.cleanUpEvents; _global.ASSetPropFlags(target, "dispatchQueue", 1); }
initialize 함수만 일단 살펴보죠...
일단 EventDispatcher 객체를 하나 생성을 해서 거기에 연결된 함수를 타겟에 연결하는군요...
그냥 prototype 을 써도 될텐데 말이죠...
그리고 왜 이렇게 함수는 많나요...
dispatchEvent, hasEventListener, addEventListener, removeEventListener 정도만 있으면 되는거 아닌가요...
뭐 물론 그들이 만들어놓은 VM은 독자적인 것이니 혹시 저런 식으로 코딩을 해야만 빨리질 지도 모르죠...
하지만 그냥 as2 문법적으로만 본다면 이상한게 사실입니다.
제가 만든 코드를 보시죠...
원본 코드는 여기에 있습니다
class com.minarto.events.EventDispatcher { public static function initialize($target):Void { $target.__events__ = { }; _global.ASSetPropFlags($target, "__events__", 1); $target.dispatchEvent = EventDispatcher.prototype.dispatchEvent; $target.hasEventListener = EventDispatcher.prototype.hasEventListener; $target.addEventListener = EventDispatcher.prototype.addEventListener; $target.removeEventListener = EventDispatcher.prototype.removeEventListener; } private var __events__ = { }; public function hasEventListener($type:String):Boolean { return __events__[$type]; } public function addEventListener($type:String, $handler:Function, $scope):Void { var listeners:Array, i, arg; if (!$type || !$handler) return; listeners = __events__[$type]; for (i in listeners) { arg = listeners[i]; if ($handler === arg[1] && $scope === arg[2]) { return; } } if (!listeners) { listeners = []; __events__[$type] = listeners; } listeners.push(arguments); } public function removeEventListener($type:String, $handler:Function, $scope):Void { var listeners:Array, i, arg; if ($type) { if ($handler) { listeners = __events__[$type]; for (i in listeners) { arg = listeners[i]; if ($handler === arg[1] && $scope === arg[2]) { listeners.splice(i, 1); if (!listeners.length) { delete __events__[$type]; } return; } } } else { delete __events__[$type]; } } else { __events__ = { }; } } public function dispatchEvent($e):Void { var listeners:Array, i:Number, c:Number, arg; if (!$e) return; $e.target || ($e.target = this); listeners = __events__[$e.type]; c = listeners ? listeners.length : 0; for (i = 0; i < c; ++ i) { arg = listeners[i]; arg[1].call(arg[2], $e); } } }
일단 오늘은 코드만 보이겠습니다. 설명은 다음 포스팅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