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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aleform.minarto.com
최근 근황... 본문
요즘 블로그 질을 안하고 있지요...
몇몇 이유가 있는데요...
1. 아직도 끝나지 않은 개인사
2. 블로그 주소 이전 & 회사 이사
3. 개발 중인 게임의 마일스톤 막바지 달리기(?)
4. 그리고...
다음의 질의응답은 회사의 후임이 UDN 에 보내서 받은 답변입니다.
Q : 최신 버전의 scaleform은 언제 통합되나요?
지금 UE3에 통합된 scaleform은 12년 5월 QA 에 통합된 4.0.16 입니다.
지금 스케일폼 최신 버전은 4.1.21, 4.2.22 이 두가지인데 지금 저희 게임에서 발생한 주요 이슈들중 아주 치명적인 몇가지가 해결이 되었다고 합니다. 코드 안정성 확보도 그렇구요.
..... 이하 블라블라블라...
A : 안녕하세요~!
앗. 그렇군요. 사실 현재 최신버전의 스케일폼으로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 없는 상황입니다. 혹시 어떤 버그 때문이신지 알려주시면 해당 문제에 대한 수정만 적용하실 수 있을지에 대해서 확인해서 메일 드리겠습니다!
결국 회사에서 R&D 를 하며 준비하던 as3 로의 이전이 틀어져 버렸습니다.
(정확히는 답변 받기 좀 전에 결정한 것입니다만...)
그로 인해서 멘붕에 좀 빠졌고요... 몇개월간 준비한 것이 물거품이 되어버렸지요...
물론 R&D를 통해서 몇몇 버그들을 우회할 수 있는 방법은 찾아내어 적용하기도 했지만, 굳이 불안정한 버전을 고수해야 할 이유가 없지요...
서비스될 게임이라면 성능도 중요하지만, 안정성이 최우선일 테니까요...
아무튼 젠장!!! 젠장!!! 젠장!!!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