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aleform.minarto.com

CLIK 9 - Window 본문

Scaleform

CLIK 9 - Window

미나토 2012. 2. 17. 12:23

상속

Window  (flex) > UIComponent


Window
 는 모든걸 감싸고 있는 컨테이너이니 뭔가 내용이 많을거 같지만, 사실 별로 없습니다. CLIK 에서는 Window 와 그 안에 들어갈 내용을 분리하기 때문입니다. (컨텐츠는 별도의 UIComponent 를 만들어 쓰란 말입니다.)

Window 는 이걸로 알아서 쓰시고 들어갈 컨텐츠에 집중하란 얘기겠죠...

분리되어 있다는걸 고려하면, 이 녀석을 Pool 로 재활용할 수도 있을 것 같지만... Window 별로 swf를 만드는 개발 프로세스를 생각해보면 딱히 그렇지도 않습니다.


[Inspectable]

1. minWidth:Number = 150

최소 넓이입니다


2. maxWidth:Number = 500

최대 넓이입니다 


3. minHeight:Number = 150

최소 높이입니다 


4. maxHeight:Number = 500

최대 높이입니다  



5. title:String (flex)

타이틀이겠죠


6. source:String

Window 는 컨테이너일 뿐입니다. 뭔가 컨텐츠가 안에 있어야겠죠. 컨텐츠에 해당하는 클래스명입니다.
내부에서 접근하려면 _content:DisplayObject 나 getChildByName("content") 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7. contentPadding():Object = Padding(0, 0, 0, 0)

위에 언급한 컨텐츠의 간격(좌우 여백)입니다


[public]

Window 에서의 public 속성들은 대부분 UI 요소들입니다.
그렇기에 없어도 무방합니다만, 필요하다면 이름을 같게 해주면 알아서 처리해줍니다

1. closeBtn:Button

닫기 버튼이겠죠. 클릭시 ComponentEvent.HIDE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visible = false 로 사라지는게 아니고, removeChild 로 사라진다는 걸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2.  okBtn:Button

확인버튼일거고요. closeBtn:Button 과 똑같은 역할을 합니다. 이름만 다르달까요?

일반적으로 UI 우측 하단에 달려있는 UI 크기 변경 버튼입니다. 최소/최대 크기값에 영향을 받습니다.
크기 변경시에 ResizeEvent.RESIZE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4. titleBtn:Button (flex)

타이틀은 텍스트필드나 라벨이 아니라 버튼입니다. 타이틀 버튼을 드래그 하는 방식으로 윈도우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5. background:MovieClip

배경이죠
 

6. hit:MovieClip

실제 윈도우의 마우스 영역입니다. 배경이 알파값이 있는 이미지일 경우가 많다보니 실제 UI 영역과는 차이가 있을 수도 있으니까요. 없으면 Window 자체가 영역으로 잡힙니다.

내부적으로 Sprite의 속성인 hitArea 로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