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Tags
- watch
- MMOKit
- as3.0
- addChild
- 스케일폼
- 샌프란시스코
- flash
- KGC 2013
- ApplicationDomain
- 클릭
- 플래시
- 집합의 연산
- 강좌
- flash cs3
- 수학정석
- 형변환
- Chart
- as3
- Document Class
- 애드온
- scaleform
- scaleform4
- scaleform3
- GDC
- 태그클라우드
- as2
- flash player 10
- autodesk
- DataBinding
- CLIK
Archives
- Today
- Total
scaleform.minarto.com
addChild 는 한개의 오브젝트에만 가능하다 본문
var sp1:Sprite = new Sprite();
addChild(sp1);
var sp2:Sprite = new Sprite();
addChild(sp2);
sp2.y = 400
var shape:Shape = new Shape();
shape.graphics.beginFill(0xFFFF00);
shape.graphics.drawCircle(0, 0, 200);
sp1.addChild(shape);
sp2.addChild(shape);
두개의 DisplayObject 클래스를 화면에 올려놓고 또하나의 DisplayObject 클래스를 만들어 집어넣어보았다.
그냥 단순한 생각으로는 두군데 모두 들어가야 맞다고 생각했으나 그게 아니었다. DisplayObject 클래스에는 clone 메소드도 없으니 결국 new 로 새 DisplayObject 를 생성해야 한다.
sp1 과 sp2에서 shape 를 참조하는게 아니라 shape 에서 자신이 addChild 된 DisplayObject 클래스를 찾는 것일까?
생각해 볼 문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