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scaleform
- 플래시
- ApplicationDomain
- 샌프란시스코
- 강좌
- Document Class
- GDC
- as3.0
- 클릭
- as2
- 애드온
- flash
- CLIK
- 형변환
- flash cs3
- scaleform3
- as3
- scaleform4
- addChild
- 수학정석
- MMOKit
- DataBinding
- 집합의 연산
- flash player 10
- KGC 2013
- autodesk
- watch
- 스케일폼
- 태그클라우드
- Chart
Archives
- Today
- Total
scaleform.minarto.com
CLIK 8 - ScrollBar, IScrollBar 본문
상속
ScrollBar > ScrollIndicator > UIComponent
구현
IScrollBar > IUIComponent
스크롤바를 만들려면 인터페이스인 IScrollBar 을 구현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IScrollBar 를 구현한 ScrollIndicator 와 ScrollBar 에 대해서 써보겠습니다.
[Inspectable public]
1. offsetTop:Number = 0
스크롤버튼의 상단 시작위치입니다
2. offsetBottom:Number = 0
스크롤버튼의 하단 시작위치입니다
3. minThumbSize:Number = 10
스크롤버튼의 최소 크기입니다
4. scrollTarget:Object
스크롤될 대상입니다. 스크롤이 되면 Event.SCROLL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6. trackMode:String = ScrollBarTrackMode.SCROLL_PAGE
스크롤바의 배경(?)을 눌렀을 때, 스크롤버튼의 이동 방법을 말합니다.
ScrollBarTrackMode.SCROLL_PAGE : 누르고 있으면 조금씩 이동합니다
ScrollBarTrackMode.SCROLL_TO_CURSOR : 한번에 이동합니다
[public]
1. direction:String = ScrollBarDirection.VERTICAL (flex)
가로 / 세로 스크롤을 결정합니다
ScrollBarDirection.VERTICAL : 세로 스크롤입니다
ScrollBarDirection.HORIZONTAL : 가로 스크롤입니다
2. thumb:MovieClip
스크롤 버튼입니다
3. track:MovieClip
스크롤바의 배경입니다
4. position:Number = 5 (flex)
스크롤의 위치 값입니다. 시작위치와 종료위치 사이의 값이어야 합니다
5. get availableHeight:Number
스크롤바의 스크롤될 실제 길이입니다 (상하버튼과 스크롤버튼의 길이를 뺀)
[public method]
1. setScrollProperties(pageSize:Number, minPosition:Number, maxPosition:Number, pageScrollSize:Number = NaN):void
앞서 설명한 속성값들을 넣어주는 메소드입니다
pageSize:Number : 스크롤할 거리입니다
minPosition:Number, maxPosition:Number : 스크롤의 최소 / 최대 위치입니다
pageScrollSize:Number : 신경쓰지 마세요. 미구현상태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