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aleform.minarto.com

CLIK 6 - CoreList, ListItemRenderer 1 본문

Scaleform

CLIK 6 - CoreList, ListItemRenderer 1

미나토 2012. 2. 15. 15:24

IListItemRenderer는 인터페이스니 노출되지 않은 public 포스팅에는 ListItemRenderer 를 대신 하겠습니다


1. CoreList (flex)


public 속성입니다.


1. container:Sprite

아이템이 담길 컨테이너입니다. 배경 정도로 생각하셔도 됩니다. 리스트 컴포넌트 내에 미리 만들어서 이 인스턴스 네임을 붙여놓은게 없다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2. itemRenderer:Class (flex)

아이템 렌더러로 쓰일 클래스입니다.  itemRendererName 로 들어온 값이 이리로 저장됩니다.


3. set itemRendererList(value:Vector.<IListItemRenderer>):void

itemRendererInstanceName 과 같습니다.  itemRendererInstanceName 로 들어온 아이템 렌더러 클래스가 이것으로 내부에 저장됩니다.



4. selectedIndex:int = - 1  (flex) 

DropdownMenu 의 그것과 같습니다. 정확히는 DropdownMenu 의 그것이 이것과 같은거겠죠 :^)



5. dataProvider:IDataProvider (flex)

DropdownMenu 의 그것과 같습니다 



6. labelField:String  (flex) 

DropdownMenu 의 그것과 같습니다  



7. labelFunction:Function  (flex) 

DropdownMenu 의 그것과 같습니다  



8. get availableWidth():Number

리스트의 실제 현재의 넓이입니다 (드롭다운 버튼의 넓이가 아닌)


9. get availableHeight():Number

리스트의 실제 현재의 높이입니다 (드롭다운 버튼의 높가 아닌)  



public 메소드입니다.


1. scrollToIndex(index:uint):void

특정인덱스의 아이템이 있는 곳으로 스크롤을 옮깁니다


2. scrollToSelected():void

선택된 아이템이 있는 곳으로 스크롤을 옮깁니다


3. itemToLabel(item:Object):String

DropdownMenu 의 그것과 같습니다.


4. getRendererAt(index:uint, offset:int=0):IListItemRenderer

해당 인덱스의 아이템을 그려낸 아이탬 렌더러 클래스를 반환합니다


5. invalidateRenderers():void

다음번 렌더링에 렌더링을 예약합니다


6. invalidateSelectedIndex():void

다음번 렌더링에 선택 렌더링을 예약합니다



2. ListItemRenderer (flex)


플렉스와는 다른게 CLIK 의  ListItemRenderer 는 Button 을 상속받는다는 겁니다.


public 속성입니다.

1. index:uint = 0

아이템의 인덱스겠죠? 

2. selectable():Boolean = true

현재 선택가능한 녀석인지에 대한 여부입니다 


public 메소드입니다.

1. setListData(listData:ListData):void

아이템에 대한 데이터가 아닌 리스트에 관련된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몇번째 인덱스라던가 하는 것들요. 


2. setData(data:Object):void

아이템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사실 이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대부분의 ListItemRenderer 가 Button을 상속받기 때문에 data 를 써도 되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