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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IK 4 - DropdownMenu 1 본문
이번엔 노출되어 있지 않은 public 속성들입니다.
Button 을 상속받기 때문에 모든 값을 아시려면 Button public 속성에 관한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1. menuWrapping:String = WrappingMode.NORMAL
리스트의 처음이나 마지막 아이템이 선택되어져 있는 상황에서 방향키를 눌러서 아이템을 이동할 수 있는지 입니다.
WrappingMode.WRAP : 첫 아이템(맨위 아이템)에서는 UP 키를 눌렀을 시 마지막 아이템으로 이동하고, 마지막 아이템 (맨밑 아이템)에서는 DOWN 방향키 시에 첫 아이템으로 이동합니다.
WrappingMode.NORMAL, WrappingMode.STICK : 첫 아이템에서 UP 키를 눌렀을 때와 마지막 아이템에서 DOWN 키를 눌렀을 시 이동하지 않습니다
2. selectedIndex:int = - 1 (flex)
선택되어져 있는 아이템의 인덱스입니다
값이 변경되면 ListEvent.INDEX_CHANGE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 1 값은 아무것도 선택되어있지 않은 상태를 말합니다
3. dataProvider():IDataProvider (flex)
아이템들의 데이터입니다. 값이 변경되면 Event.CHANGE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4. labelField:String = "label" (flex)
아이템의 텍스트필드에 표시될 아이템 데이터의 속성명입니다.
5. labelFunction:Function (flex)
아이템의 텍스트필드에 표시될 값을 리턴하는 함수입니다. 아이템 데이터를 인자로 받습니다
이 함수가 없다면 labelField 속성으로 가져옵니다.
label 속성값이 private 로 선언되어 있다거나 할 때 사용하면 되겠죠??
지금부터는 public function 들입니다.
1. itemToLabel(item:Object):String
labelField 와 labelFunction 을 이용해 아이템의 텍스트필드에 표시될 값을 리턴하는 함수입니다. 아이템 데이터를 인자로 받습니다
labelFunction 가 없다면 labelField 속성으로 가져옵니다.
2. open():void
리스트를 펼쳐둡니다. 스테이지를 클릭하면 돌아갑니다
selected 값 또한 true로 설정됩니다
3. close():void
당연히 open의 반대겠죠?
4. invalidateSelectedIndex():void
흠... 이건 저도 잘 모르겠네요.
Mark the selectedIndex as invalid and schedule a draw() on next Stage.INVALIDATE event.
문서에는 이렇게 쓰여있는데요...
어찌어찌 제 콩글리쉬 실력으로 번역을 하자니 선택을 무효로 하고 다음번 Stage.INVALIDATE 이벤트에 그린다라고 설명에는 쓰여있는데요... 아 놔, 플래시에는 Stage.INVALIDATE 이벤트란 없다고요. Stage.invalidate 함수가 있는거지...
어쨌든 아이템 선택을 했을 때, 렌더링을 안하고 다음번 렌더링으로 넘기는거 같은데... 암튼 잘 모르겠네요.
참고로 Stage.invalidate 에 대해서는 이 글을 봐두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