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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umber, int, uint 를 쓰며 기억해 둘 것... 본문
trace(int(2.6)) // 2
trace(uint(2.6)) // 2
trace(uint(2.6)) // 2
num >= 0 일 때,
int(num) = Math.floor(Number(num)) 과 같은 결과를 가진다. 간혹 Math.round 로 착각하는 실수를 하지 말자...
num < 0 일 때,
uint(num) = 4294967295 가 나오니 주의할 것.
trace(uint(undefined)) // 0
trace(uint(null)) // 0
trace(uint(true)) // 1
trace(uint(false)) // 0
trace(uint(NaN)) // 0
trace(uint("")) // 0
trace(uint(null)) // 0
trace(uint(true)) // 1
trace(uint(false)) // 0
trace(uint(NaN)) // 0
trace(uint("")) // 0
null 또는 Boolean 값이 들어왔을 때의 결과는 위와 같다. NaN이라고 나올거라 생각하는 실수 또한 주의 할 것...(int 도 마찬가지이다)
하나 더,
드로잉 수치에 int, uint 를 쓰면 오류는 안생기나 버그가 생길 가능성이 크다... 내림값이라 소숫점을 다 버려버리기 때문에 픽셀이 안맞을 수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