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aleform
UDK (언리얼 개발 킷) 에 플래시 집어넣기 0
미나토
2011. 9. 30. 13:56
제 블로그 포스팅으로 언리얼에 관련된 글이 올라올거라고는 상상도 못했습니다.... 머 암튼,...
http://udn.epicgames.com/Three/ScaleFormHomeKR.html
일단 udk를 받으세요...
- 1강 SWF 가져오기
- 2강 렌더 텍스처와 머티리얼
- 3강 BSP에 SWF 추가하기
- 4강 입력 캡처하기
- 5강 Invoke ActionScript & FSCommand
- 6강 커스텀 메뉴 만들기
- 7강 폰트 작업하기
- 8강 GFx HUD 마스터하기 1/4
- 9강 GFx HUD 마스터하기 2/4
- 10강 GFx HUD 마스터하기 3/4
- 11강 GFx HUD 마스터하기 4/4
흠... 사실 이것들만 따라해보셔도 별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사실 검색해도 나올 글을 제가 올리는 것도 웃기지만...
언리얼을 소개해드린 이유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게임 엔진 중 하나이기도 하고, 가장 중요한건 스케일폼이 UI미들웨어로 통합되어 제공된다는 겁니다. 다른 엔진들은 직접 통합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udk도 공짜고(비 상용에 한해), scaleform 도 통합되어 있으니 포스팅에는 가장 적절한 것이 언리얼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앞으로도 요녀석을 기준으로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제가 알고 있기로는, 국내에 테라, 리니지2, 아바, 스페셜포스2 등이 언리얼 + 스케일폼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